앱을 하나 만들기로 하였다. 장난감 앱을 만들 것이다. 내가 재밌게 놀 수 있고, 내 친구들도 재밌게 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 그리고 간간이 용돈 정도 들어왔으면 좋겠다. 장난감을 만들고나서 내게 남을 것은 기술이다. 단순히 코딩하는 능력이 아닌, 앱을 바라보는 시야가 바뀌길 원한다.
안드로이드와 ios 중, 안드로이드를 고른 이유는 몹시 현실적이다. 시장점유율이 높은 운영체제를 골랐다. (국내 시장점유율이 안드로이드 7, ios 3 이다.)
확인해보고 싶은 사항은 새로운 언어, 환경에 얼마나 빨리 적응할 수 있냐 이다. 안드로이드, 코틀린 모두 나에게 낯선 단어들이다. 그러나 그동안 공부해왔던 벡엔드 기반 지식들이 있기에, 조금은 더 쉽게 공부를 진행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ZOm4uzWk9WMqUvfwbPxxG3nbM_dYCT0U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www.youtube.com
처음에는 위의 유튜브를 빠르게 보았고, 어떤 식으로 앱이 빌드되는지 파악하려 하였다. 크게 XML 파일에서 UI 를 구현하고 Java 및 Kotlin 에서 앱의 동작을 구현하였다.
이제는 조금 더 실전적인 공부를 진행할 것이다.
로그인, 회원가입 로직을 포함한 실제 앱, 즉 Best practice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분석할 예정이다.
그렇게 Best practice에 대한 분석이 끝나면 open source code 들을 이용하여 나의 앱을 만들 것이다.
'Application > Android Kotl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4대 컴퍼넌트 (1) | 2023.12.27 |
---|---|
[Android] 데이터 저장 및 관리 (0) | 2023.12.26 |
[Kotlin] view binding 코드 해석 (var, val, lateinit, nullable) (1) | 2023.12.21 |
[Android] Activity 와 Fragment 의 차이 (0) | 2023.12.20 |
[Android] quick-start android (AndroidManifest.xml 분석) (0) | 2023.12.19 |